영어 이메일에서 코로나 안부 인사말과 끝인사 표현은 무엇이 있을까?
- 영어 글쓰기
- 2021. 5. 29.
코로나 범유행이 전 세계의 사무실 풍경을 뒤바꾼지 1년이 훌쩍 지났다. 본인도 재택근무를 시작한지 꼬박 1년을 채웠다. 지금의 고비를 확찐자 신세 만으로 탈없이 넘어가고 있다는 것에 행운으로 여길 수 밖에 없다. 지인들 또는 한 두다리 건너 아는 지인들이 걸렸다는 소식을 들을때마다 가슴이 철렁 내려 앉은 경험이 여러번 있었기에.. 이럴 때 안부를 묻는 것이 더더욱 조심스러워졌다. 특히 영어권의 지인들과 회사 동료들에게 이메일을 보낼때는 어떤 안부 인사말이 적절할지 항상 고민이 뒤따라왔다. 이참에 본인이 써오던 표현들, 영문 기사를 참고해 기자들이 추천하는 표현들, 비추하는 표현들을 긁어모아 네가지 카테고리로 정리해보았다.
첫 번째는, 충분한 배려심이 담겨서 준수하다고 여길 수 있는 표현들로 묶었다. 두번째는 흔하게 사용돼 다소 무심하거나 단조롭게 여겨질 수 있는 표현들로 정리했다. 세번째는 배려심 부족, 상대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있어 사용하지 않길 바라는 표현으로 묶었다. 네번째는 부록으로, 유쾌하지만 상대를 가려서 쓸만한 표현들, 이렇게 네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해서 정리해보았다. 참고한 기사들은 아래.
(참고 기사 목록)
Signing Off: 13 Ways to End Emails While Social Distancing(링크)
How to write emails in a pandemic(링크)
Sending an email with ‘All the best’ or ‘Regards’ seems too detached right now. What can we say that seems genuine and compassionate?(링크)
Everyone's Writing The Same Coronavirus Email Greeting. Do This Instead(링크)
'Stay safe' - How to Send Actually Genuine Emails During the Pandemic(링크)
1. 배려심이 잘 담긴 준수한 표현들
인사말
- I hope you’re doing well.
- I hope you and your family are safe and well.
- I hope things are okay.
- Sending thoughts of health and peace.
끝인사
- Sincerely in these strange times,
- Stay healthy and safe,
- Stay safe and warm regards,
- I look forward to your reply at your leisure,
2. 일상적이지만 흔하거나 단조로울 수 있는 표현
인사말
- I hope you’re well.
- I hope this email finds you healthy.
- I hope you and your family are healthy.
- I hope you’re well under the circumstances.
끝인사
- Be well,
- Stay safe,
- Stay well,
3. 피해야 할 표현
위 영문 기사들에서, 아래 인사말들은 평소에는 문제없으나 지금은 예외의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배려심이 부족하거나 오해의 소지, 가볍게 받아들여질 여지가 있을 표현들로 선정되었다.
인사말
- Hope you’ve been well. I just wanted to check in!
- Just wanted to check in!
- Good to be in touch!
-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4. 유쾌하지만 상대를 골라서 써야 할 표현들
기존의 끝인사 표현들을 위트 있게 변형한 표현들이다. 이메일을 받는 상대가 잘 아는 사람이고 상대가 어떻게 반응할지 예상할 수 있는 경우에 골라서 활용 해보길 바란다.
끝인사
- Yours from afar,
- Cautious cheers,
- See you (hopefully) soon,
- Handwashingly,
- Have a great socially distant day,
영어 이메일의 시작과 끝의 표현들이 이메일 내용 전체의 매너의 톤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배려심 있는 적절한 표현을 골라 쓰는 것으로 상대에 대한 안부의 마음을 진솔하게 전할 수 있도록 위 내용들이 도움 되었으면 좋겠다.
'영어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이메일 끝인사 중에서 답장율이 가장 높은 표현은 과연 어떤 것일까? (0) | 2021.05.05 |
---|---|
영어 이메일 끝인사, 미국 현지인 전문가는 어떤 표현을 가장 선호할까? (0) | 2021.05.01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맺음말, 가장 자연스러운 표현을 상황별로 정리해 보았다 (0) | 2021.04.26 |